9:30 영어 예배 (English Service)
11:00 한글 예배 (Korean Service)
9:30 & 11:00 어린이 예배 (Sunday school)

2019년 교회 소식

 안녕하세요! 

지난 2019년도에도 그레이스 성경 교회를 위해 기도와 헌금으로 후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9년은 이제 시작 하는 교회로서 이런 저런 많은 시도도 하며 사역들이 자리를 잡아가는 해가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많은 분들이 저희 교회를 방문하여 주셨고 그 중에 저희 교회의 정식 멤버로 등록 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외적으로 크게 눈에 띄는 성장이 있지는 않았지만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저희 교회가 많은 사역을 감당하였고 저희 교회의 성도님들께서 꾸준한 말씀 사역으로 개인적인 내적의 성장이 있던 해라 생각 됩니다. 아래에 지난 한해 하나님께서 하신 일들과 기도 제목들을 나누니 계속하여 기도로 후원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말씀 사역 

계속하여 저희 그레이스 성경 교회는 말씀 사역에 많은 힘을 쓰고 있습니다. 말씀을 제대로 이해하고 배워야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며 우리의 삶이 그리스도께서 부르신 삶에 합당한 열매를 맺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주 주일 에베소서 서신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영광스러운 부르심에 대해서 배웠고 또한 창세기에 나오는 인물들을 중심으로 하나님께서 믿는 사람들의 삶 속에 어떻게 역사하시는지 배웠습니다. 

다음은 그레이스 성경교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또는 하였던) 성경 공부 모임들입니다. 

1. 형제들의 성경공부 모임 

그 동안 한달에 한번 만나던 모임을 2019년 9월 부터는 한 달에 두번 만나 Stuart Scott의The Exemplary Husband라는 교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교회를 사랑하신 것 같이 말씀으로 아내를 사랑하라고 하신 말씀에 순종하기 위해 함께 모여 말씀을 배우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말씀 가운데 서로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보며 가정 안에서도 크리스찬으로서 본이 되는 남편들로 자라나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가정의 리더로 불러 주신 남편들이 말씀안에서 성장함으로 가정들이 믿음안에 더욱 굳건히 설 수 있도록 계속 기도 부탁드립니다. 

2. 여성 모임 (은혜의 샘) 

자매들의 모임이 매주 있습니다. 형제들과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 말씀 가운데 여성들에게 주신 성경적인 가르침에 집중을 합니다. 아내로 부르심을 받은 자매님들이 “나는 현숙한 아내이고 싶다”라는 책을 통해 아내로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공부하였습니다. 또한 존 맥아더 목사님이 쓰신 “주님의 증거”를 교제로 하나님의 속성들을 배웠습니다. 성경적 여성상을 가지고 사는 것이 점점 어려워 지고 있는 세상속에서 하나님의 여성상을 아름답게 비추는 자매님들이 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3. 성경 해석 성경공부 

성경을 내가 스스로 읽고 해석하여 적용하는 것은 신학자나 목사들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평신도도 하나님의 말씀을 스스로 읽고 해석하고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성경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어떻게 관찰을 해야 하는지, 해석은 어떻게 하고 적용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웠습니다. 성도님들께서 스스로 성경 공부를 하시며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경 해석의 기본적인 것들에 대하여 10주에 걸쳐 공부하였습니다. 처음 하시는 것이라 쉽지 않았지만 그래도 다들 끝까지 즐겁게 배우셨습니다. 

4. Fundamentals of Faith (믿음의 기초) 

매주 주일 아침 우리가 믿는 믿음의 기초라는 교제를 통해서 그리스도인들이 꼭 알아야 하는 기초지식들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하나님, 그리스도, 성령, 은사, 성경, 복음, 구원, 인간, 교회, 성화, 재림 등의 주제들을 평신도들이 배우기 쉽게 다루고 있습니다. 

침례 

사역을 하며 가장 기쁘고 감사한 일 중 하나가 영혼들의 구원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2019년도에 있었던 많은 일들 중 특별하게 기억되는 것이 있다면 저희 교회에서 행한 첫 침례인것 같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엘에이로 여행차 오셨던 박배완 성도님께서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시기로 결단하시고 뉴질랜드로 돌아가시기 전 침례를 받으셨습니다. 박배완 성도님의 침례식에는 저희 교회분들 모두 모여 한 마음으로 기뻐하며 하나님의 구원의 사역을 찬양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뉴질랜드에서도 계속하여 믿음의 여정을 나아가실 수 있도록 박배완 성도님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올 해 세 분이 또 침례를 받으실 계획입니다. 이 중 한 성도님께서는 주일 설교를 비롯한 성경 공부와 교제를 통해서 자신이 이제껏 교회 생활은 하였지만 구원받을 만한 믿음이 없었음을 깨달으시고 회개하고 예수님을 따르기로 결단하셨습니다. 그 외에 두 분의 성도님께서는 구원을 받으셨지만 한 분은 sprinkle 을 받으셨고 다른 한 분은 아직 세례를 안 받으신 상태라 침례의 중요성을 배우고 순종하여 곧 침례를 받으실 계획입니다. 계속하여 말씀 가운데 성장하실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리며 더 많은 분들이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전도 

2019년도에 저희 작은 교회를 흥분으로 몰아 넣은 일이 있었습니다. 저희 교회에서 근처 마켓으로 나가 교회 전단지를 나누어 주며 전도를 하였는데 전단지를 받은 분들 중 한 가정이 저희 교회에 오게 된것입니다. 마침 그 가정도 어느 교회를 가야 할지에 대해 놓고 기도하고 있던 참이라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섭리에 놀라고 감사하였습니다. 지금 이 가정은 저희 교회에 정착하셔서 복음에 대해 배우고 계십니다. 그리고 개인 전도를 통하여 아직 예수님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이 참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들의 구원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2020년도에는 저희가 더욱 신실하게 전도에 힘쓰고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분들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저희 교회 청년인 Joseph White가 이끄는Christian Athletic Mission (CAM) 이라는 선교 단체가 저희 교회와 함께 사역하게 되었습니다. Joseph White는 이 선교 단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스포츠를 가르쳐 주며 복음을 전합니다. 2019년도에 Joseph White는 우크라이나와 한국에 단기 선교를 다녀왔으며 현재 주일 오후에는 중국에서 온 유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농구를 가르칩니다. 또한 중국 학생들의 학교에 직접 찾아가 복음을 나눌 기회를 가졌습니다. 학생들 중에는 예수님의 복음을 처음 듣는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2020년도에도 계속하여 주일 오후에 농구와 말씀으로 우리에게 주어진 귀한 사역의 기회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 아이들이 말씀으로 거듭나는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정 

하나님의 은혜로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지난 한해도 주님께서 잘 공급해 주셨습니다. 부족한 재정을 조정하기 위하여 저희들은 올해부터 임대하고 사용하던 학교의 대 강당에서 소강당으로 옮겨서 예배를 드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재정적인 부담을 약간 줄일 수 있게 되어 하나님께 감사 드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 주시는 것은 저희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20년에도 더욱 신실하게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교회를 재정적으로 후원하시기 원하시면 http://gracekbc.org/교회-소개/donation/ 로 헌금하시거나 아래 주소로 책크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GRACE KOREA BILBE CHURCH 2302 Canyonback Road, Los Angeles, CA 90049 

감사합니다 

0 Comments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