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0 영어 예배 (English Service)
11:00 한글 예배 (Korean Service)
11:00 어린이 예배 (Sunday school)

기독교의 가치

기독교의 본질은 우리 삶을 좀 더 나은 삶으로 인도하는 데 있지 않습니다. 마치 번영신학이 가르치는 것처럼 윤택하고 안락한 삶을 보장하는 것이 기독교의 참 가치가 아닌 것이지요. 그렇다고 해서 가난해 보이는 삶이야 말로 그리스도를 따르는 삶이라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그런 이분법적인 사고로는 기독교의 가치를 결코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는 율법주의자나 영지주의 거짓교사들이 기독교의 본질을 흐리기 위해 퍼트린 사상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기독교는 외면적으로 보여지는 세계를 훨씬 뛰어넘는 본질적 변화를 기초로 합니다.

 

기독교의 핵심은 내면의 변화입니다. 성경은 육신을 의지했던 우리의 옛 자아가 죽어 완전히 새로운 존재로 거듭나는 영적변화를 참 신앙이라 말합니다. 주님의 초자연적인 역사를 수반하기 때문입니다. 곧 그리스도인이 되었다는 것은 예전의 나에 무언가가 첨가되어 발전된 내가 되었다는 뜻이 아닙니다. 반면에, 과거의 나와 완전한 작별을 고하고 새로운 나를 입는 새 창조를 말합니다.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이지요.

 

우리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을 때에만, 성령님의 능력을 힘입어 그리스도께 홀로 지신 십자가에서 나의 옛 사람이 죽고 그의 영광의 부활과 함께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에게 이러한 확신과 고백이 없으시다면 자신의 구원을 점검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리스도인은 종교인이 아닙니다. 그리스도만을 의지하고 신뢰하는 신앙인이지요.

 

따라서, 기독교의 참 가치 안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점검하심으로 진정한 구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 되시길 소망합니다.

0 Comments

Add a Comment